IP보안접속 아이디저장
회원가입 ID/PW 찾기

제목 [보도기사]"PEET 난이도 작년과 비슷…물리·생물 소폭 쉬워져"
구분 보도기사 등록일 2017-08-21 16:19:25.0 조회수 3155
첨부
"PEET 난이도 작년과 비슷…물리·생물 소폭 쉬워져"
제8회 PEET출제경향 "응용력 부족 시 체감난도 높아"
이정환 기자 2017-08-21 12:14:53

약학대학 입시전문 교육기관이 올해 약대입문자격시험(PEET) 난이도가 지난해와 비슷하거나 소폭 하락했다고 평가했다. 프라임 PEET는 20일 출제경향 분석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화학추론인 일반화학과 유기화학은 작년과 유사한 수준으로 변별력이 있었다.

회사는 일반화학은 기본적인 양론 연습이나 개념 간 관계·원리·법칙 관련 공식을 적용하는 문제를 연습한 학생들은 무난하게 풀 수 있었지만 연습이 부족한 학생들은 체감 난도가 매우 높았을 것이라고 했다.

유기화학은 명명법에서 유기실험까지 모든 출제영역이 고르게 나왔다. 기본반응에 대한 메커니즘 이해와 입체배열 훈련 등이 충분히 됐다면 체감 난도가 높지 않았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어려운 반응에 속하는 자리옮김 반응이나 고리형 협동 반응은 출제되지 않았고, 기본 반응들이 출제됐다. 회사는 어려운 반응이 미출제됐지만 시간소요가 크다는 점에서 난도가 작년과 유사하다고 평했다.

4개 과목 중 물리추론이 체감 난도가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나 평이했고 생물추론도 단원별 적정 난도로 고르게 출제 돼 변별력 판단에 좋았다는 평가다.

프라임PEET 유준철 대표이사는 "PEET 시험경향과 유형은 큰 변화 없이 비슷한 패턴을 유지중이며 변별력 있는 난도로 출제됐다"며 "응용력을 기르지 않았다면 까다로웠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뉴스 원문 바로가기>>

에듀동아 기사 바로가기 >>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스크랩 인쇄 목록